2012년 9월 17일 월요일

구름같이 사라지는 글씨 만들기

1. composition -> new composition을 클릭해 새 컴포지션을 만듭니다.
2. 하늘 이미지를 import해서 컴포지션으로 드래그 해줍니다.
3. brush 툴을 선택하고 paint패널에서 foreground color을 white로, Duration을 Write on으로 지정한 뒤 brush 패널에서 diameter을 45px, Hardness를 50%로 설정합니다.
4. 0초에서 composition 패널에 'S'를 한 획으로 그립니다. Timeline패널에서 이미지 레이어의 Effect -> Paint -> Brush1 속성을 보면 키프레임이 생겨나며 S가 그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메뉴에서 Composition -> Preview -> RAM preview를 실행하여 composition 패널의 글씨가 써지는 속도를 판단합니다.
6. Brush 레이어의 모든 키프레임을 드래그하여 선택하고 메뉴에서 Animation -> Keyframe Assistant -> Easy Ease를 실행합니다.
7. Timeline패널에서 현재 시간 표시자를 S글씨가 다 보이는 곳에 이동합니다. 이미지 레이어를 선택하고 배경 이미지가 사라지도록 Effect Controls 패널에서 Paint 이펙트의 Paint on Transparent에 체크표시합니다.
8. Project패널에서 이미지 아이템을 Timeline 패널의 이미지레이어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9. Effect & Presets 패널에서 Stylize -> Roughen Edges를 1번 이미지 레이어로 드래그합니다. Effect control 패널에서 Roughen Edges이펙트를 적절하게 설정합니다.
10. 0초에서 Roughen Edges 이펙트의 Offset, Evolution의 스톱워치단추를 눌러 키프레임을 만듭니다. 끝프레임에서 Offset과 Evolution을 적절하게 설정하면 시간의 변화에 따라 구름이 움직이는 모습이 연출됩니다.
11. 끝부분 시간에서 이미지 레이어의 Brush 속성 중 Transform -> Position의 스톱워치단추를 눌러 키프레임을 만듭니다.
12. Brush1의 Position항목 X축 속성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해 글씨를 끝으로 이동시킵니다.
13. 끝부분 시간에서 Roughen Edges 이펙트의 Border, Fractal Influence, Scale 스톱워치 단추를 눌러 키프레임을 만듭니다.
14. 현재 시간 프레임을 오른쪽으로 더 이동시켜 Border, Fractal Influence, Scale를 조절합니다.
15. 현재 시간 프레임을 다시 왼쪽으로 이동시켜 Animation -> Reveal Animating -> Properties를 두 번 실행하여 Timeline패널의 키프레임들이 보이면 그 시간대의 모든 키프레임을 선택합니다.
16.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Animation-> Keyframe Assistant -> Easy Ease를 실행하고 RAM preview를 실행하여 완성된 영상을 확인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